학교 소식
  • Home > customer > 학교 소식
제목 2021년 3월 쌀편지
작성자 khj98
작성일자 2021-03-23

농사소식 2021년 3월


 

3월이 밝았습니다. 3월은 작년에 수확하고 남은 먹을거리, 예로 감자, 고구마, , 배추로 요리한 감자채 볶음, 무생채, 배추 된장국 등이 밥상에 올라오곤 합니다. 작년 농사가 망해서 아무것도 남지 않았더라면 어땠을지 생각해보니 지금 먹는 밥과 반찬들이 정말 귀한 것임을 알게 됩니다.

 

자연과 가까이 살아 좋은 점은 봄나물이 지천에 깔려 있다는 것일 겁니다. 향긋한 향 뽐내는 냉이, 알싸한 맛이 일품인 달래, 전이면 전, 국이면 국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쑥 등, 최근에는 선생님과 친구들이 실습 시간에 캐온 나물들로 전도 부쳐 먹고 무침도 해 먹었습니다. 봄 향기 그윽한 나물들이 올라온 밥상을 보니, 겨울에서 봄으로 바뀌는 계절의 변화가 느껴집니다.
 

올해는 두 명의 신입생이 들어왔습니다. 신입생들을 각자가 담당한 텃밭을 관리하느라 풀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고, 2학년들은 논, 밭 과제 및 프로젝트 과제 계획 및 이행으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주변 풍경도 서서히 달라지는 것이 보입니다. 힘없던 나무와 풀, 꽃 등이 생기를 되찾아 가는 모습들 역시 지금이 봄이구나, 하고 깨닫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바쁜 일상이지만 잠시 멈추어 봄을 알리는 주변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323일 풀무학교 전공부 식구들 올림

첨부파일
2021년 03월쌀 박경아.hwp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조성문 드뎌 기다리던...쌀편지가 올라 왔군요...올한해도...농사를 통해 많은 배움들이 있기를 소망합니다.^^ 2021-03-23 22:14:38